공지사항

10월 15일 발생한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카카오톡 채널 이용에 불편을 겪고 계신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.

관리자 2022.10.18 18:01:30 조회수 383

10월 15일 발생한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카카오톡 채널 이용에 불편을 겪고 계신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.
10월 17일 현재, 장애 범위 및 복구 현황을 알려드립니다.

◼︎ 장애 일시 : 2022년 10월 15일 15시 30분 ~ (진행중)

◼︎ 장애 원인
SK C&C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카카오의 장비가 위치해 있는 구역에 전원 공급이 차단되었고, 그로 인한 카카오 서비스 전반에 장애가 발생함.

◼︎ 영향 범위 : 복구 완료
1. 채널 관리자센터 : 접속 불가 ‣ 복구 완료
2. 1:1 채팅 : 채팅 내용 수/발신 불가 ‣ 복구 완료
3. 친구 추가/차단 및 채널 홈 : 이용 불가 ‣ 복구 완료

◼︎ 영향 범위 : 복구 중인 잔여이슈
1. 메시지 : 장애 발생 시각 이후발송 불가 처리 ‣ 복구 시점 미정
2. 채널 관리자센터 일부 기능 (친구그룹, 고객파일, 월렛 등) : 이용 불가 ‣ 복구 시점 미정

※ 장애 시간 이전 작성된 메시지를 재발송하시는 경우, 내용 및 첨부 이미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뒤 발송해주세요. 메시지 복구는 추후 별도 안내 예정.
※ 장애 시간 동안 인입된 1:1채팅 내용은 유실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. 점검 종료 후 인입된 1:1채팅 내용부터 정상적으로 확인 가능하십니다.
※ 서비스 기능은 순차적으로 복구 중에 있습니다.
※ 복구 진행 중인 사항들은 공지를 통해 업데이트하여 안내드릴 예정입니다.

현재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 최대한 빠르게 조치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

추천 : 0 추천하기 별점  
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
 

비밀번호 인증

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.

닫기


TODAY VIEW

0/2
상단으로 이동


카트탭열기
닫기